티스토리 뷰

반응형

주식투자 전에 반드시 해야하는 일은?

산업 분석


주식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먼저 좋은 산업을 찾아야한다. 좋은 산업을 찾는 일을 산업분석이라 볼 수 있다. 주식을 사고 주주가 되려하는 투자자는 투자하려는 기업이 속한 산업이 성장가능한 산업군인지 하락하거나 쇠퇴하고 있는 산업인지 알고 투자를 해야한다. 주식투자 어떻게 하는지 좋은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산업의 흥망성쇠가 수익성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대체로 기업투자 성공을 가늠하는 열쇠가 되기 때문에 해당 산업의 사이클 판단 및 외부 요인 분석 필요하다. 산업 분석 전에는 전체적인 경기의 흐름을 알고 산업 분석을 하고 후에 기업분석을 하여 투자하는 것이 좋다.

 

투자
투자


미국은 글로벌산업분류기준(Global Industry Classification Standard, GICS)에 따라 11개 섹터, 24개 산업군으로 구분: 각 산업군은 다수의 업종으로 세분하고 있다. 먼저 11개의 섹터는 다음과 같다. 


에너지, 소재, 산업체, 경기소비재, 필수소비재, 의료, 금융, IT, 통신 서비스, 유틸리티가 있다. 자세히 산업분류로 살펴보면 에너지는 에너지 시설 및 서비스, 석유 및 가스 산업이 있다.

 

의료
의료

 

소재 섹터는 산업분류는 소재이고 산업를 살펴보면 화학, 건축소재, 용기 및 포장, 금속 및 광물, 종이 및 목재로 나눠진다. 화학 관련주는 LG화학, 금호화학, 효성화학, 애경유화 등이 있다.

 

산업분류
산업분류

 

산업재 섹터는 자본재와 상업서비스, 운송으로 분류된다. 관련 산업은 자본재의 경우 건축자재, 건설, 전기장비, 복합 산업, 기계, 무역, 조선이다. 운송은 항공운수, 해상운수, 육상운수, 운송인프라가 있다.

 

건축
건축


경기소비재 섹터는 5개의 산업 분류가 된다. 자동차 및 부품, 내구 소비재 및 의류, 소비자 서비스, 미디어, 유통으로 분류된다. 자세한 산업을 살펴보면 내구 소비재 및 의류는 내구소비재, 레저용품, 섬유 및 의복이고, 소비자 서비스는 호텔 및 레저, 교육이다. 유통업은 도소매, 온라인쇼핑, 백화점 산업이 있다.

 

 

산업분석
산업분석


필수소비재의 산업분류는 음식료 및 담배, 생활용품으로 나눠진다. 그 안에서 생활용품은 가정 생활용품과 개인 생활용품 산업이 있다.

 

음식료
음식료

 

다음으로 의료는 의료장비 및 서비스와 제약 및 바이오로 분류된다. 금융은 은행, 기타금융, 보험, 부동산, 증권으로 산업분류가 된다. 은행은 상호은행과 상호저축은행 산업으로 나눠진다. 기타금융은 창업투자 및 종금, 소비자 금융이다.

 

제약바이오
제약 바이오


IT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반도체, 디스플레이로 산업분류가 된다. 소프트웨어 산업에는 인터넷 서비스, IT 서비스, 일반 소프트웨어, 게임 소프트웨어가 있다. 하드웨어 산업에는 통신장비, 휴대폰 및 관련부품, 셋톱 박스, 컴퓨터 및 주변기기, 전자 장비 및 기기, 보안장비, 사무기기가 있다.

 

 

 

 

 

 


통신서비스 섹터는 산업분류는 통신 서비스이고, 유선통신과 무선통신이 있다. 마지막으로 유틸리티 섹터는 산업분류는 유틸리티이고 산업은 전력과 가스 산업이 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