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인천 동구에는 재개발이 한참이다. 인천 동구 착공이 된 지역도 많고, 아직 사업시행인가가 나지 않은 곳도 많고 다양하다. 인천 동구는 1833년 인천항 개항 때부터 발달을 시작한 원도심이다. 부동산에 매물을 찾고 있다면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동구에는 대기업이 많아 평균 연봉이 높다. 인천에서 동구 송현동이 평균 연봉이 제일 높다. 그 다음으로 부평구 청천동, 서구 원창동 순이다. 투자를 할 때, 내가 사려는 지역에 어떤 사람들이 생활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다. 

 

ⓒ아실, 평균연봉

 

왜냐하면 실거주가 아닌 이상 매도시점을 생각하고 투자해야는데, 내 매물을 살 사람이 누구인지 자금력이 되는지, 투자한 물건이 값이 올랐을 때 그들은 살 수 있는지를 예측해보고 사는 것이 중요하다.

 

 

 

 

 

 

 

 

그럼 이제 인천 동구 화수동 미륭아파트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전반적인 인천 동구 매매와 전세가격전세 가격 변동을 살펴보면 현재 매매와 전세 가격은 계속 상승하고 있다. 아래 그래프에서 매 매과 전세가 붙어 있으면 둘 사이의 가격이 거의 차이가 나지 않아 적은 돈으로 투자할 수 있다. 

ⓒ아실, 매매와 전세가격 변동

 

화수동 미륭아파트가 있는 동구 지적도를 살펴보면, 미륭아파트는 바로 뒤에 학교가 있고 건너편에는 일반 공업지역아고 3종 일반주거지역이다.

동구 지적도

 

인천 동구 재개발 화수화평구역 옆 화수동 미륭아파트의 매매가와 전세가를 알아보자. 15평형 미륭아파트 매매가는 9325만 원, 전세는 8000만 원이었다.

ⓒ아실, 미륭아파트 매매와 전세차이

 

다음은 디스코에서 가져온 토지정보이다.  화수동 미륭아파트 토지면적은 6022평이고, 용도지역은 제3종 일반주거지역임을 확인할 수 있다.

ⓒdisco.re,토지정보

 

화수동 미륭아파트는 제 3종 일반주거지역이자, 과밀억제권역이고, 가축사육제한구역, 상대 보호구역이다. 저층 아파트들은 3종 주거지역이어야 재건축이나 재개발할 때 사업성이 좋다.

 

 

 

 

 

 

 

화수동 미륭아파트 총괄표제부의 대지면적은 6496평이다. 평이기 때문에 3.3를 곱하면 21436.8m^이다.

21436.8 × 37.3506 / 22962 = 11.30㎡(3.42평)이다. 부동산계산기를 활용하면 대지지분을 계산할 수 있다. 

ⓒdisco.re, 총괄표제부

 

대지지분은 정확한 값이 아닐 수 있으니 투자 시에는 건축물대장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재건축, 재개발의 대지지분은 용적률과 반비례한다. 용적률이 낮을수록 대지지분은 높게 나온다. 

 

화수동 미륭아파트 대지지분은 10.55평

 

미륭아파트 옆에 동부아파트는 15평형이 2021년 8월에 13,700만 원에 거래되었다. 앞으로 이곳의 가격도 주변 재개발, 재건축 사업이 진행되면 더 오를 것으로 보인다. 

 

 

 

인천 동구에는 미륭아파트 외에도 오래된 아파트도 많고 재개발예정구역도 많다. 동구는 원도심이고 대기업이 많지만, 신도시에 비해 많이 낙후되어 있고 인구가 계속 유출 중이라 개발 후 이주 수요가 어느 정도 일지 예측해볼 필요가 있다.

인천 동구 개발지도

 

재개발 재건축이 어렵나요? 재개발 재건축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고 싶다면,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사진 4장으로 재개발 재건축에 대해 간단정리 해드립니다.

 

 

재개발 재건축 간단정리, 언제 투자할까? 위험부담은 없을까?

재개발 재건축 투자 재건축 재개발 차이 재개발과 재건축의 차이를 간단하게 설명하면 재건축은 오래된 아파트를 골대인 뼈대만 남기고 새로 건축하는 것이다. 재개발은 말 그대로 노후된 지역

rich.educoco.kr

 

인천 동구 개발지도를 보고 인천 동구 재건축 대해 알아보았는데, 동구와 인접한 중구도 재개발 재건축이 많이 진행되고 있다. 인천 동구과 중구의 재개발 재건축 사업을 전반적으로 살펴보고 싶다면 아래 글에서 한 번에 알아보세요.

 

인천 동구 재개발 구역, 인천 중구 재개발, 화수화평구역, 송림구역, 송월아파트 구역, 경동구역,

전국적으로 재개발 재건축이 활발하다. 인천 동구 재개발 구역과 인천 중구 재개발에 대해 알아보자. 인천은 대대적으로 재개발 재건축이 진행되고 있다. 부동산 투자에 대해 생각이 많다면 아

rich.educoco.kr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